최근 청년 내일채움공제가 추가지원 2만명을 받는다고 보도가 되었습니다. 신청을 하고 싶었지만 끝나서 못하셨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일텐데요.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사이트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청년 직장인이 중소기업에 소속해서 장기근속을 할 수 있도록 정부, 기업, 청년 세 주체가 약정기간동안 공동 적립해서 청년 직장인의 자산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청년의 사회생활 초반 경력과 자산 기반을 지원해주고 고용하는 중소기업에는 인재를 안정적으로 쓸 수 있도록 장려하는 취지입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신청하기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예전엔 다양한 형식으로 설정을 할 수가 있었지만 현재는 기본 2년형으로 설정이 됩니다. 청년의 경우 매월 125,000원씩 24개월을 적립하는 것입니다. 제시되는 날짜 중에 하루를 선택해서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회사측에서 돈을 내주지 않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기업 부담금이 없고 명의만 기업 명의로 적립이 되는 것이어서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업의 가상계좌나 자동이체로 총 300만원이 적립이 됩니다. 정부에서는 총 600만원을 적립하게 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 금액
그렇게 되면 2년간 총 1,200만원에 이자가 붙은 금액을 청년이 수령할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 초반의 청년 직장인에게는 큰 돈이 아닐 수가 없죠. 게다가 꽁돈의 개념으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만한 제도가 없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조건
신청하는 청년 직장인의 경우 만 15세 ~ 만 34세의 나이가 해당이 되고 군필자의 경우 만 39세까지 보기도 합니다. 또 최종학력의 학교를 졸업한 후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없거나 가입사실이 있을 경우 12개월 이하여야 합니다. 만약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2개월을 넘는다고 하더라도 마지막 고용보험 자격상실일로부터 무직 기간이 6개월이 넘는 경우에는 자격조건에 해당됩니다.
이와 같이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잘 활용하시면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2년 만기 후에 연장 가입을 하게 될 경우 최장 8년까지 가능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신청하셔서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에 대해 총정리해봤습니다.